HGUC 건담 F91. 장난감★이야기


HGUC 건담 F91을 만들었다. 가뜩이나 간단한 HG인데다, 사이즈도 엄청 작아서 다른킷 보다 금방 만들었다.


소형 MS의 소형사이즈인 HG라지만, 진짜 너무 작다. 예전에 잠깐 나왔던 SG 시리즈인 줄. 아마 식완인 G 프레임 뉴건담과 비슷할지도….


최소한의 색분할에, 베스바는 파란색이 스티커로 구현되어서 딱 HG 답다. 색분할은 구판이랑 비슷한 정도. 구판에는 없던 노란색 뿔이 들어있긴 하지만.
베스바의 스티커는 쓸데없이 검은 선이 그어져 있어서, 라인대로 잘 붙였음에도 검은 선이 한쪽으로 치우쳐서 삐뚤게 붙인 것 같다.


어깨의 넘버링은 스티커가 여백 없이 깔끔하게 재단되어 잘만 붙이면 도색이나 씰 부럽지 않다.
얼굴은 좀 납작 눌려서 못생긴 편. 사이즈가 작아도 얼마든지 잘생긴 얼굴을 봐 왔는데, 좀 아쉬움. 왜 콧날 부분을 납작하게 눌렀을까….


부속품으로는 들어있을게 다 들었다.
빔실드에 라이플에 바주카, 빔샤벨 2 자루, 교체형 방열판, 교체용 손, 바주카를 리어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 교체형 오픈 마스크 등.


라이플과 바주카는 HG 치고는 보기 드물게 색분할에 신경을 좀 썼다.물론 MG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이정도만 해도 어딘가 싶음.


MG 2.0과 함께. MG도 작은 편이라 크기 차이가 여느 킷들과 비슷하다.


사출색이나 프로포션이 역시 MG 2.0 보다는 1.0에 가깝다.
훨씬 보기 좋은 투샷이다.


같은 스케일… 인 줄 알았던 로봇혼과 함께. 메빌도 MG보다 살짝 크더니, 로봇혼도 좀 더 크다. 완성품이 대체로 프라보다 좀 더 크게 나오는가…?


미묘하게 각 잡힌 HG보다 동글동글한 로봇혼이 더 정감있다.
얼굴도 로봇혼 쪽이 훨씬 잘생김.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디테일이 좀 뭉툭한 편이지만, 킷 자체는 꽤 잘 나온 것 같다.
얼굴이 좀 더 잘생겼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해리슨기도 사서 만들고 싶지만 그건 스티커의 압박이 훨씬 심해서 좀 주저하게 된다.
MG 2.0으로 해리슨기가 나올 때까지만 좀 더 고민해보자.

덧글

  • 루루카 2018/07/16 23:36 # 답글

    잘 나왔죠. 부분 도색 포인트가 많고 작아서 고생은 했지만, 만족도가 높은 아이였어요~
  • TokaNG 2018/07/24 13:03 #

    저도 만족스럽긴 한데, 얼굴은 좀 아쉽습니다.
    비단 이 킷 뿐만 아니라, 블루데스티니나 육전형 등, 최근 나온 HG들 얼굴이 죄다 눌린 모습이에요.
    다른데는 다 진일보했는데, 얼굴은 찐따를 만들어놔서 매우 아쉽.
  • 알트아이젠 2018/07/23 00:08 # 답글

    HG중에서 최상까지는 아니라해도,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TokaNG 2018/07/24 13:05 #

    그렇긴 합니다. F90도 좀 이렇게 나오는 걸 보고 싶은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051485
692
2092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