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메탈 패닉!! 장난감★이야기


풀메탈 패닉! 의 아바레스트와 레바테인 킷을 와이프가 이른 생일선물로 사줬다.
아바레스트는 반다이제도 있지만, 이번엔 코토부키야제로. 반다이 레바테인도 나오면 사야지.


코토부키야 아바레스트는 무슨 불운인지 반다이랑 발매시기가 거의 비슷해서 한번 주목 받지도 못하고 처참하게 묻힌 듯 하다.
루리웹에서도 반다이 아바레스트 작례는 엄청 많이 봤지만 코토부키야껀 한두번이나 겨우 봤나….
그도 그럴 것이 반다이에 비해 코토부키야 킷은 상대적으로 엄청 비싸서, 아바레스트 킷 하나가 반다이꺼 두 개 값이다. 이건 반다이가 엄청 싼거지 코토가 비싼게 아니긴 하지만, 체감은 또 그렇지 않음.
그래도 반다이제와는 또 다른 모습의 코토부키야 아바레스트도 한 번 만들어볼 만 하겠다 싶음. 반다이는 각이 많이 잡힌데 반해 코토제는 유선형 라인이 많아서, 개인적으론 코토제 쉐잎에 한 표. 에반게리온도 그랬지만, 코토제가 반다이에 비해 프로포션으로는 크게 뒤지지 않는 것 같다. 되려 나은 부분도 많음.


사출색도 반다이의 새하얀 색에 비해 살짝 아이보리가 가미되어 훨씬 부드럽고 따뜻한 색을 냈다.
박스 크기에 비해 널널한 런너는 조금 아쉽.
그리고 반다이와 스케일이라도 달랐으면 좋았을 텐데, 같은 1/60인 것도 살짝 아쉽다. 아오시마처럼 1/48이었으면 어땠을까 싶음. 좀 더 사이즈가 큰 아오시마제는 사기엔 품질이 좀 애매하고….


레바테인은 예전에 처음 나왔을 때부터 살까 말까 망설이다가 아바레스트도 없는데 뭘 굳이… 하며 넘겼었는데, 아바레스트가 나온 지금은 딱히 거를 이유가 없어서 같이 받았다. 예전과 같은 킷에 패키지만 새로 만든 버전임.
개인적으론 이전 패키지 그림이 더 박력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군청색의 아바레스트와 달리 선홍빛 사출색이 한결 강렬하다.
레바테인 팔다리의 노란 띠 부분은 코토부키야 특유의 부분도색으로 재현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살짝 있었는데, 예전에도, 이번 리패키지 버전도 역시 그냥 무시했다.
반다이처럼 스티커를 넣어줄 것도 아니면서….
사실 예전 버전도 이 부분 때문에 고민하다가 넘겼었는데, 이제는 크게 미련두지 않기로 했다. 정 아쉬우면 건담마커라도 사서 칠하지 뭐.

사실 와이프가 생일선물로 풀메탈 패닉 1+1을 사준다고 했을 때, 혹시…


메탈빌드는 아닌가! 하고 잠깐 설레었었는데, 이 둘을 사려면 거의 50만원 돈이라 냉큼 꿈에서 깼다.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지 싶어 물어봤다가 프라마저 못 받을 위기라 허리를 조아려 이거라도 겨우 받았네.ㅜㅡ


프라도 충분히 좋고 맘에 들지만, 그래도 역시 베이스에 올라선 메탈빌드 페어를 보면 심히 탐스럽긴 하다.
나중에 이것도 언젠가 손에 들어올 날이 있을까….

매년 생일에 취향에 잘 맞춘 선물을 아낌없이 해주는 와이프한테 늘 감사함.

덧글

  • 타마 2018/07/16 09:18 # 답글

    아아... 갓 와이프님...
  • TokaNG 2018/07/16 13:33 #

    결혼이 이렇게 할만 합니다.
  • 바이올렛 2018/07/17 10:51 # 답글

    생일선물로 프라 받아 본지가... 15년 전이었는가? ㅠ^ㅠ
  • TokaNG 2018/07/24 13:05 #

    저는 유년기 이후론 생일선물 받기 시작한게 최근이라...
  • 알트아이젠 2018/07/23 00:06 # 답글

    좋은 선물을 받았군요. 참고로 메탈 빌드 M9 건즈백 IV Ver은 혼웹한정이라고 합ㄴ디ㅏ.
  • TokaNG 2018/07/24 13:06 #

    저런.. 나오긴 나오나보네요. 아주 반다이스럽게...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991
836
2143058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