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건담(들). 장난감★이야기


로봇혼 F91과 크로스본 X2 카이다.
또 F91이다. 1/100은 프라 세 개에 메빌까지 다양한데, 1/144는 꼴랑 프라 하나인게 섭섭할까봐 중고로나마 로봇혼 하나 들여옴. 로봇혼 F91도 해리슨 전용기가 두 가지 컬러로 나왔었는데, 그것들은 못 구하지 싶음.
크로스본은 F91 형제기라고 생각해서 하나 들여봤는데, 로봇혼으로는 완전 다르게 생겼다.
로봇혼 크로스본은 신판, 구판 여러가지 버전으로 나왔던데, 이건 뭔 버전인지도 모르겠다. 중고라서 박스도 없고.


로봇혼 F91은 꽤 맘에 들게 생겼다. 얼굴은 교체식으로 들어있고, 다리 버니어랑 어깨 방열판 전개도 파츠 추가, 교체식으로 구현되고 리어스커트에 바주카도 달 수 있음. 여느 F91 킷에 들어있는 기믹은 다 들어있긴 하다.
뿔은 경질과 연질, 두 가지가 들어있어서 이 또한 좋다.


크로스본 X2도 얼굴은 잘생김. 프라는 같은 금형 우려먹느라 얼굴이 다 똑같이 생겼는데, 이건 그래도 X2 특유의 얼굴이 잘 표현되었다.
무장은 랜서가 아니라 기다란 라이플이 하나 딸룽 들어있고, 어깨에 빔샤벨이 꽂히는 자리는 빔샤벨 수납된 모습이 교체식으로 구현되는데 하나가 분실된 것 같음.
카이라서 부스터 모양도 익숙한 모양새가 아니다.

로봇혼이 대부분 프라고 일부 연질이 쓰인 줄 알았는데, 이 두 개는 파츠 대부분이 연질로 구성되어서 깜짝 놀랐다. 무슨 MIA를 만지는 듯한 기분이….
로봇혼을 즐겨 사지 않아서 다 이런 건지 모르겠다.
그리고 관절이 너무 흐느적거림. 세우는 것도 겨우였네. 그래도 싸게 주웠으니….


그리고 판매자가 서비스로 HG F91을 넣어준다고 했을 땐 당연히 가조립인 줄 알고 그러시라고 했는데, 미개봉일 줄이야.
가뜩이나 싸게 샀는데, 미개봉 프라까지 더해지니 정말 아는 형한테 얻어온 듯한 기분이다.
F91 킷 중에 더 구할 수 있는게 또 있으려나….


그리고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이름, 용도자의 아발란체 엑시아다.
아발란체 엑시아 2차분을 예약했다가 망하는 바람에 못 받고 취소됐었는데, 업체가 망하고 프리미엄이 마구 붙는 와중에 어느 공방에 굴러다니던 중고를 적당한 가격에 구했다.


반가운 용도자 특유의 박스다. 속박스는 두껍고 겉박스는 얇아서 보관이 힘든….
이것도 중고인지라 겉박스가 너덜너덜하다.


판매자가 만들려고 파츠별로 부품을 다 뜯어놓은 거라서 부품확인이 쉽진 않지만, 다 있겠지. 머리통 프레임이랑 마스크가 보이지 않아서 깜짝 놀라 런너를 살펴보니, 완전히 다 뜯은 것도 아닌 것 같다. 만들다가 부품이 비면 다시 연락하라니까 뭐 어떻게 되겄지 싶음.

반다이에서도 아발란체 엑시아가 나오려는 판국에 다반, 하비스타제만 있고 용도자껄 못 구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라도 구할 수 있어서 다행.
이제 반다이 아발란체 엑시아가 발매되길 기다렸다가 그것만 사면 되겠다.
클럽G는 통 소식이 없는걸 보니 더블오 잔라이저나 아스트레이 턴레드처럼 일본만 프리미엄 반다이고 아시아지역은 일반으로 나오려나….
그래주면 땡큐.

하여간 뭐 하나 꽂히면 이 제품 저 제품 다 구해보고 싶어서 큰일이다.
거진 다 구해져서 다행이지만.

덧글

  • 히라리 2018/07/01 20:11 # 답글

    X2는 리뉴얼판이군요. 구판에 비해 코믹스풍으로 곡선이 살아있는 조형이 특징이지요
  • TokaNG 2018/07/16 13:40 #

    저도 얼굴이 잘생겨서 그럴거라 예상했습니다. 처음 나왔던 로봇혼 크로스본은 원작 코믹스의 얼굴을 거의 고대로 재현했던데...
  • 알트아이젠 2018/07/08 21:47 # 답글

    로봇혼 F91은, 당시 발매한 로봇혼 중에서도 명품 중 하나로 기억합니다.
  • TokaNG 2018/07/16 13:41 #

    재질은 좀 놀랐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770
547
214494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