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장난감★이야기


부지런히 만들어서 드디어 완성했다.
조립이 재밌어서 완성되는게 아까울 지경. 하나 더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지만.
부품 크기도 큼직하고, 스무스하게 잘 조립되고, 관절은 부드럽게 잘 움직이고, 튼튼하게 잘 고정되니 근래 만든 프라중에 최상급이지 싶다.
PG 엑시아를 만들 때보다 재밌게 만들었다.


비율도 정말 좋음. 아예 깡마른 MG보다 육덕지고, 육덕이 과해서 머슬맨처럼 보이는 PG보다 슬림하니 딱 적당하다.
앞태, 뒷태 다 멋짐.


얼굴도 잘생겼다.


무장도 풍부함. 아스트레이의 기본무장이 다 들어있는데다 가베라가 두 자루라 인심이 좋다.


그런데 가베라 조립할 때는 뜻밖의 구슬꿰기가…. 한 자루에 스무 개씩, 총 마흔 개의 구슬꿰기의 압박.; 덕분에 손잡이 모양새는 참 좋다. 진짜 일본도 같음.


금색 장신구와 칼날은 광택이 없는 코팅이 되어있는데, 코팅품질이 아주 좋아서 고급스럽다. 역시 반다이의 반짝거리는 맥기도 좋긴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무광이 좋음. 칼날에는 물결무늬까지 그려놔서 사실감을 높였다.


같은 스케일인 PG 가베라와 비교해보니, 역시 PG 가베라는 무식할 정도로 크기만 하다. 사진상의 가베라는 다반제 PG이긴 해도, 반다이 PG도 별반 다르지 않음.
PG를 만들 때 가베라에 기대를 했었는데 너무 오바사이즈라서 허리에 차기도, 손에 쥐어주기도 애매해서 다소 실망스러웠는데, 닐슨 아스트레이의 가베라는 사이즈가 적당하다.


다반제라 칼날에 물결이 없긴 하지만, 모양새만 봐도 퀄리티에 차이가 난다.
칼집도, 코등이도, 손잡이도, 모든 면에서 닐슨의 가베라가 더 나아 보인다.
딱 하나 불만이라면, 칼집에 납도했을 때 너무 헐거워서 조금만 기울여도 스르륵 빠져버리는 것 정도.


가베라 말고 빔샤벨 날도 아주 공격적으로 생겨서 폼 나긴 한다. 주황색이랑 녹색, 두 가지가 들어있는데, 일단 녹색 부품으로만 조립해서 주황색은 비닐도 뜯지 않음.


초회특전으로 코등이 세트가 들어있지만, 쓸일은 없을 것 같다.
디자인이나 디테일은 참 좋긴 한데, 진짜 일본도를 참고한 건지 로봇에는 그리 어울릴 것 같지 않음.
디자인이 예뻐서 안쓰려니 좀 아깝긴 한데….


다반 PG와 비교.
반다이 PG는 본가에 있어서 당장은 다반제밖에 없음이 아쉬움. 그래도 모양새는 똑같으니….
PG를 돼지로 만들어버리는 닐슨 매직. 사출색도 닐슨 아스트레이가 너무 짙어서 칙칙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막상 나란히 세워보니 PG쪽 사출색이 너무 날티 난다.
그래도 좋아하는 기체라서 PG도 나오자마자 만들면서 좋아했었는데….
그때도 내심 아쉬웠던 부분들이 닐슨 옆에 서면서 극대화 되었다.
팔, 다리, 몸통까지 골고루 다 뚱뚱해서 비대해진 모습이라 칼이나 휘두를 수 있을지 의문이다.


뒷태도 꽤 다르다. 리어스커트 길이도 다르고, 꼬리뼈 길이는 PG쪽이 상당함….


다리 두깨는 얼추 비슷해 보이는데, 비율이 미묘하게 달라지면서 느낌이 상당히 달라졌다.
일단 닐슨쪽이 종아리가 길어보여서 더 롱다리 같다.
PG는 스트라이크 프레임을 재탕하느라 일부 설정파괴된 부분도 있어서 그리 좋아하는 다리는 아님.


어깨 뒷쪽은 PG에서 성의없는 통짜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했었는데, MG를 따른 닐슨은 부품분할은 물론, 색분할까지 더해져서 디테일이 살아있다.
진찌 군데군데 더 맘에 든다.


그래도 이러나 저러나 아스트레이.
아스트레이는 모든 등급, 모든 제품군에서 다 멋진 몇 안되는 기체인 것 같다.
몇 번을 만들어도 매번 멋지고 재밌음.

덧글

  • 포스21 2018/02/26 09:03 # 답글

    조립감이 좋았다니 중국제 답지 않네요. ^^
  • TokaNG 2018/02/26 09:55 #

    대륙제 특유의 뻑뻑함이 아주 없진 않았지만,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부품이 작아서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고, 다반제처럼 이 악 물고 끼워야 하는 부분도 없고~
    딱 이런 수준으로 블프랑 골프까지 쭉쭉 나와주면 좋겠네요.
  • 바이올렛 2018/02/28 12:30 # 답글

    구슬꿰기 정말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막바지 졸린 눈을 비비며...부품도 작고 프라질도 딱딱하고...
    전 플라이트유닛 합본팩 나오면 하나더 살까 고민 중입니다.^^
  • TokaNG 2018/03/06 13:22 #

    블프도 개발중인 거 같던데, 닐슨 아스트레이도 얼마나 증식할지...
  • 데미갓 2018/04/03 14:18 # 삭제 답글

    반다이보다 비율이 더 좋아보이네요 ㅇㅇ
    혹시 엑시아와 손이 호환 될라나요?
  • TokaNG 2019/04/01 17:51 #

    핀 굵기만 맞다면 끼워질것 같은데, 닐슨 레프는 손목에 동그란 관절이 있어서 엑시아에 끼워지더라도 좀 뜨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52108
730
213551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