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아발란체 엑시아 - ing 장난감★이야기


다반 아발란체 엑시아 만들기 시작함.


역시 다반의 조립감은 대륙제 중에서도 탁월하게 안좋다.
이만큼 만들고도 손이 얼얼함.
헐거운데는 헐겁고, 빡빡한데는 빡빡하고, 접합면이 매끄럽지 못해서 그냥 끼우면 틈이 보이기 일쑤라 일일이 다듬어줘야 하는데 자꾸 깜빡하고 그냥 끼웠다가 아차! 싶어 분해하려 해도 일단 끼우면 다시 분해하기도 쉽지 않음. 그래서 틈 벌어진 곳이 군데군데 있지만… 굳이 찾아보지 않으면 티 안 나겠지.


리어스커트는 설계오류인지, 내가 병신인 건지 메뉴얼대로 조립하려니 끼울 수가 없음. 순접으로 확 붙여버렸다.
태양로는 여태 만들어본 엑시아를 통털어 가장 안정적이긴 하다. PG조차 달그락거리던데.


소체 조립전에 무장부터 만들었는데, 무장만 만들었을 때가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소드 날 부분 코팅이 꽤 잘 되어서 피막도 튼튼하고 색도 좋음. 반다이처럼 반짝거리는 은색은 아니지만 다소 거친 표면의 차분한 은색이 더 칼날스러워 보인다.
오른팔에 달리는 실드는 하나인데 GN소드는 클리어로 된 소드까지 들어있어서 기호에 따라 바꿔 낄 수도 있겠다. 아발란체가 아닌 다른 모드로 환장은 대부분 분해후 재조립이 필요한 부분이라 선택조립 후 잉여부품은 버리는 편이 나아 보이던데, 소드는 그럴 필요 없이 언제든지 갈아끼우기 편해 보임.


그래서 여기까지가 지난 주말에 만든 부분이고,


오늘은 한시간 반동안 다리 한 짝 겨우 만들었다.
엄밀히는 다리 한 짝도 다 못 만듦. 대쉬 파츠를 만들어야 해서.

손가락 너무 아픈데, 완성까지 얼마나 걸릴지….

덧글

  • 바이올렛 2018/01/26 13:33 # 답글

    약간 벌어진 부분은 패널라인입니다. 레드썬~!! 다반은 진짜 손맛이 별로인가 보내요. 용도자가 그나마 진짜 양반이었던것 같습니다.ㅋ 그래도 진도가 빠르시네요.^^
  • TokaNG 2018/02/03 16:59 #

    진도가 상당히 더뎌지고 있습니다.; 이제 어깨 하나만 만들면 땡인데 그것도 귀찮네요.
  • 지옘 2018/01/28 23:37 # 답글

    우오~!! 조립감이 글케 안좋나요? 용도자가 역시 살아있었어야 얘네들 품질도 나아지는 걸까요.ㅜㅜ 근데 요새 통관도 빡쎌텐데..잘 구하십니당ㅎㅎ
  • TokaNG 2018/02/03 17:01 #

    용도자가 조립감은 훨씬 좋았죠. 다반은 마감이 너무 안좋아서….
    대리구매 해주시는 분을 통하니 여태까진 뭐 하나 걸리는 거 없이 잘 오더라구요. 지금도 오고 있는게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4211
1025
2138981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