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엑시아 건담. 장난감★이야기


드디어 PG 엑시아를 다 만들었다.
허리가 아파서 며칠 손을 놨다가 하루에 다리 하나, 하루에 팔 하나 외장 씌워서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확실히 프레임만 봤을 때보다 만족감이 커서 다행. 그래도 다시 만들라고 하면 글쎄…. 또 프레임 만들 때 빡칠 거 같음. 프레임 만들어진 하이레졸 같은 개념이라면 차라리 나았을 텐데.

분명히 킷이 충분히 예쁜데 사진빨이 진짜 안 받는다. 실제로 보면 비율이 적당해 보이는데 사진상으론 오달수 삘이….
머리는 엄청 크고 다리는 짧아 보이고, 어깨도 부자연스럽게 축 처진 거 같아서 안타깝다.
그래서 간만에 만든 PG지만 사진은 대충 몇 장만 찍고 땡.


스탠드 지지대가 쓸데없이 굵고 디테일이 들어가서 뒷태가 눈에 잘 안 들어온다.
GN 드라이브만 둥실 떠있는 거 같네.
스탠드에 GN 드라이브를 따로 거치할 수 있는 기믹을 넣은 건 좋았지만, 쓸데없이 자잘한 디테일이 들어간 것은 시선만 분산시키고 그리 예쁘지도 않아서 과유불급인 것 같다.


오밀조밀 잘 짜여진 외장들 덕에 킷이 산다.
부분적으로 타이트하지 않고 대충 걸친 듯 흔들거리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후두둑 떨어질 만큼 허술해 보이진 않는다.


두툼한 허벅지와 매끈한 다리 라인이 백미임.
종아리는 오픈 기믹 때문에 잘게 나뉘느라 매끈한 라인이 다소 망가지기도 해서 아쉬웠는데, 세워놓고 보니 그리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라서 다행. 발은 역시 작은 게 맞아서 스탠드 없이 세우려니 위태롭게 까딱거린다.


엑시아의 아이덴티티인 팔다리의 태양로 속 글씨는 아쉽게도 알아보기 힘들다. MG처럼 음각으로 몰드가 새겨진 것도 아니라서 얼핏 심심해 보임.
슬쩍 보이는 빔샤벨 손잡이들도 꽤 크고 길어서 걸리적거린다. 다른 스케일에 비해 큰 건지, 스케일이 커서 크게 느껴지는 건지.


스탠드 높이를 최저로 낮춰도 스탠드에 올리면 발이 뜬다. 유니콘은 스탠드에 올려도 두 발로 잘 서있고 스탠드는 말 그대로 지지대 역할이었는데, 엑시아는 스탠드가 높은 건지, 다리가 짧은 건지 아슬아슬하게 대롱대롱 매달려 있어서 위태로움. 스탠드를 잡고 이동할 때 노호혼 처럼 흔들거려서 불안하다. 다리를 그다지 쩍벌도 안 했는데.


세츠나, 안녕?
파일럿 피규어가 다른 피지들에 비해 섬세하지 못하고 두루뭉술하게 생겼다.
그래도 PG 쯤 되면 피규어도 세밀하게 조형되어서 이목구비가 선명했었는데, 세츠나는 그렇지 못하네.


오래전에 만들었던 MG 엑시아와 함께. MG와 함께 세워두니 PG 비율이 망한 것 처럼 보인다. MG가 비율이 진짜 좋긴 함.


MG도 처음 나왔을 땐 미소년급 얼굴이었는데,


확실히 PG가 진짜 잘생기긴 했다. 비율은 몰라도 얼굴은 MG를 오징어로 만들어버림.
너무 잘생겨서 와이프도 좋아함.


엑시아를 다 만들자마자 다시 엑시아를 꺼냈는데, 반다이, 그것도 PG를 만들고 바로 다반을 잡으려니 조립감이 심히 걱정된다.
그래도 만들 엑시아가 쌓였으니 빨리 만들어야지.

덧글

  • Shishioh 2018/01/21 17:52 # 답글

    PG는 대체로 대두화 되더군요?
  • TokaNG 2018/02/03 17:03 #

    그러고보니 다른 PG들을 떠올려 봐도 대체로 그렇긴 하네요. 딱히 비율이 이상하다고 느낀 적은 없긴 하지만.
    되려 무등급 1/60 엑시아가 너무 소두라 비율이 이상해 보이긴 하던데….
  • 포스21 2018/01/22 10:22 # 답글

    크크 그러고보니 전 무등급 엑시아를 아직도 안뜯고 있네요. 그거나 만들까? 팔아 치울까 고민됩니다.
  • TokaNG 2018/02/03 17:04 #

    저도 본가에 만들던게 짱박혀 있는데, 설에 내려가면 챙겨올까 생각중입니다.
    부품 다 뜯어놓고 만들다가 몇 년째 방치중인데, 다 있긴 할지…;
  • 바이올렛 2018/01/22 17:20 # 답글

    반다이 다음에 다반이라... 속도가 (많이) 더뎌지겠는데요.ㅋ
  • TokaNG 2018/02/03 17:05 #

    2주째 만들고 있습니다.
  • regen 2018/01/27 13:39 # 답글

    그러고보니 PG 엑시아 사진을 보면 죄다 어깨장갑이 내려가있던데, 혹시 올라가지 않는 건가요?
  • TokaNG 2018/02/03 17:06 #

    어깨선이 좀 낮아보이긴 하죠? 딱히 움직여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가동에는 지장없을 거 같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51
378
2179705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