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 롤. 장난감★이야기

막간을 이용해서 코토부키야 록맨과 롤을 만들었다.
오래전에 하비팩토리에서 특가로 사놓은 건데,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특가인 아이들.
록맨 킷들이 어지간히도 악성재고인가 보다.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죄다 특가 할인중이던데.


록맨은 동글동글하고 귀엽게 생겨서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긴 한데,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해본 적은 없다는 게 함정. 그저 게임잡지나 만화 등으로 익숙해진 캐릭임.


프라는 그림 만큼 귀엽진 못한 것 같지만, 그래도 나름 잘 나왔다.
코토부키야 킷 중에서도 꽤 조립이 간단한 편이긴 한데, 부품분할이 정직한 좌우 분할이라 인간형임에도 적나라한 접합선이 가슴아프다. 아니, 되려 인간형이라서 접합선을 가릴 엄두조차 못 냈는지도.
핀이 헐거운지 단단히 끼워도 자꾸 틈이 벌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 접합선이 더 적나라하다.
색분할은 대체로 마음에 들지만 목의 폴라 같은 부분은 부품분할이 되어 있음에도 색분할은 되지 않아서 매우 아쉽다. 거기만 색분할 됐으면 작례의 설정색에는 미치지 못해도 개인적으론 딱 좋았을 텐데. 매우 크게 아쉬움.

바디라인은 두껍고 큼지막한 팔다리와 동글동글한 머리통이 잘 어우러져서 썩보기 좋은 편이다.


등짝도 늘씬하게 잘 빠졌다.
표정만 좀 더 부드러웠으면 좋았을 텐데. 웃고 있는 표정이 너무 경직되어 보인다.


부속으로는 교체용 마스크와 오른팔, 에너지캔, 콧물 모양 이펙트 파츠 등이 들어있다. 손은 주먹 쥔 손과 캔을 잡은 손, 두 쌍 뿐이네.


롤. 이런 캐릭터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기억에 없는 건 게임을 안해봤으니 당연한가….


두 가지 타입으로 조립 가능하지만, 일단은 긴팔에 니삭스 신은 모습으로 조립해봤다.
록맨 보다는 귀엽게 생겼다. 옷이 알록달록해서 촌스럽고 좋다.


포니테일이 예쁘지 않게 부채꼴로 퍼져있긴 하지만, 얼굴에는 잘 어울림.


부속품은 교체용 마스크와 쥔 손 한 쌍, 이쁜척 하는 손 하나.


시원한 민소매용 교체파츠들이 들어있긴 하지만, 귀찮아서 만들진 않았다. 저 파츠는 롤을 하나 더 사서 만드는 게 나을 것 깉다.


록맨과 함께.

되게 심플한 킷이라 하나 만드는 데 한 시간 남짓 걸렸을 뿐이지만, 썩 괜찮다.
아직 특가 세일중이니, 다음에 재고가 남아있다면 브루스도 집어와야겠다.
록맨 제로는 좀처럼 보지 못했지만, 록맨이랑 롤, 브루스는 늘 있긴 했으니 나중에 가도 있겠지.

덧글

  • 알트아이젠 2018/01/14 22:56 # 답글

    이거 포함해서 록맨 관련 피규어도 좀 샀는데, 센티넬에서 나온 4넬만큼은 구하지 못했네요. 사실 구할 기회는 있었지만, 실물 봤을때 좀 미묘해서 그만 넘긴게 화근이었습니다.
  • TokaNG 2018/01/15 13:25 #

    저는 록맨은 오리지날이 제일 귀엽더라구요. 이번에 넥스엣지 시리즈로도 록맨이 나오긴 했던데, 취향이 아니라서 다행이었습니다.
  • 바이올렛 2018/01/15 11:12 # 답글

    이 시리즈나 발매된지 꽤 되었는데... 구입 안한게 용합니다.ㅋ 이쁘네요.
  • TokaNG 2018/01/15 13:26 #

    저도 살까말까 미루다가 특가세일에 혹해서 샀는데, 그 특가가 몇 년이나 이어질 줄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76337
2454
202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