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M 윙 건담 제로 EW. 장난감★이야기


하루라도 빨리 받고 싶어서 추석 연휴가 끝나자 마자 재고가 확인된 반다이몰에 주문을 했는데, 추석 물량이 밀려서 오늘에야 받았다. 난 재고가 있으니 다음날, 혹은 늦어도 그 주 안에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사람들의 조립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는 지금에야 받은 하이레졸 윙 건담이다.
어차피 바로 받았어도 바로 만들진 못했겠지만.


여느 건프라 박스와는 달리 뒷면에도 이미지와 설명이 들어간, 피규어와 같은 방식의 패키지라 새롭다. 최초의 하이레졸, 발바토스와도 달라진 모습이다.
사실 서랍식 박스를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특이성은 짙어 보인다.


하이레졸 특유의 조립된 프레임과 꽤 많은 양의 런너들이 가득하다.
고품질, 고가격을 표방하던 하이레졸이 지난번 발바토스에서 너무 비싼 가격으로 낭패를 봤는지 펄코팅도, 엑스트라 피니쉬 코팅도 싹 벗겨지고 그로스 인젝션으로 그쳤다. 발바토스 6형태와 사출색이 동일함. 엑피 코팅은 뿔을 포함한 노란색 파츠가 금색으로 씌워진 것으로 끝.

프레임은 살짝 만져보니 관절이 지나치게 뻑뻑하다. 움직이려다 부러지거나 나사가 느슨해지면서 낙지가 될 위험이 커 보인다. 애초부터 적당한 강도로 조정되면 관절 마모나 파손위험이 덜할 것 같은데, 발바토스는 너무 흐느적거리고, 이번엔 너무 뻣뻣하다.
그리고 메탈파츠라고 믿었던 부분이 도색이었다는 리뷰를 반신반의 했는데, 금속 특유의 차가움도 안 느껴지고, 무엇보다 가볍기 그지 없는 그 부품들을 직접 접하니 실망이 매우 크다. 코팅이 벗겨진 건 일도 아니었다.

그래도 완성샷들을 보면 외형 하나는 진짜 잘 빠진 것 같아서 위안은 되는데, 묵직함도, 화려함도 대폭 줄어든 하이레졸 시리즈가 위태로워 보인다.
그러니까 망해서 중단되기 전에 윙 얼리나 어서….

덧글

  • 바이올렛 2017/10/31 13:17 # 답글

    메탈파츠는 맞습니다. 다만 비율이 적고 색도 칙칙하죠.ㅜ_ㅡ
  • TokaNG 2017/11/03 10:53 #

    저도 두드려보고 인지했습니다. 미약하게나마 금속 특유의 팅~팅~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런데 무게감은 발바토스에 미치지 못하는..ㅜㅡ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0149
748
211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