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만화책☆이야기

표지부터가 꽤 강렬한 일러스트를 내세우고 있는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에 이어 간만에 마음에 드는 건담 만화를 만났다.

원래 건담 시리즈가 MS를 이용한 밀리터리물에 가까운데, 애니메이션으로 봤던 08소대에 이어 그 땀내 나는 전장을 우주로 옮겨 잘 표현한 것 같다.
근래의 건담들은 밀리터리물이라기 보다는 슈퍼로봇에 가까운 느낌이라...


표지가 멋져서 본편의 작화는 어떨까 내심 기대를 많이 했지만, 어떻게 보면 잘그린 것도 같고, 어떻게 보면 아직 다듬을 여지가 있는 좀 어정쩡한 그림이다.
CG를 이용한 깔끔한 선으로 그려진데 비해 표현방식은 거친 손그림의 그것을 흉내내고 있어서, 거친 손맛이 느껴지는 개성있는 그림이라는 느낌 보다는 정리가 덜 된 듯한 느낌이 강하다.
디 오리진을 그림 야스히코 요시카즈 선생처럼 세필로 그렸으면, 혹은 에반게리온을 그린 사다모토 요시유키 선생처럼 펜을 휘갈겨 그렸으면 애초 표현하고 싶었던 거친 느낌이 잘 살았을 텐데, CG로 만화를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손맛을 그대로 재현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다.

그럼에도 작화실력 자체는 꽤 좋아서 만화를 보는 재미가 있다.
내용이 재밌어도 작화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몰립에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긴장감 있고 스피디한 전개에, 뛰어난 작화에, 빼어난 연출까지 더해지니 단숨에 읽힌다.
연출에서는 디 오리진의 영향도 많이 받은 듯 하다.

묵직한 느낌을 주는 앞표지에 이어 뒷표지에는 각 권에서 활약하는 MS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재밌다.


건담을 좋아하지만 애니메이션은 거의 본 게 없고 만화로는 만족할만한 작품이 잘 보이지 않아서 안타까웠는데, 이정도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다.
국내에 정발 만화보다 반다이에서 뽑아낸 건프라가 먼저 들어올 때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던 썬더볼트 프라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역시 만화나 애니는 건프라의 좋은 광고수단이다.


그래서 썬더볼트 프라를 샀다.

1, 2권 표지를 장식한 킷을 사려고 했는데, 단골샵에서 고기동 자쿠는 품절이라 우선 풀아머 건담만.

짐과 양산형 자쿠2, 그리고 자쿠1까지도 족족 사고 싶지만 우선은 하나로 족하다.
만화를 보기 전에는 자쿠2만 사면 됐지 쓸데없이 커다란 빅건까지야... 라고 생각했는데, 만화를 보고나니 빅건 없는 자쿠2는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거듭 말하지만 애니나 만화는 정말 훌륭한 건프라 광고다.

 
발매된지 꽤 오래된 프라지만 여태 초회 한정판이 남아있었는지 이런 부록책자가 들어있다.
만화책과 같은 사이즈에 같은 재질의 커버, 프라 박스아트와 같은 일러스트로 장식된 50p 가량의 얇은 책자다. (건프라 박스아트는 썬더볼트 작가가 직접 그렸다.)

속에는 간단한 설정들과 짧은 원고 조금, 그리고 그 원고분의 콘티까지 수록되어 썬더볼트가 어떤 작품이며 어떻게 그려지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프라를 먼저 접한 사름들에게 만화책도 사보라고 권하는 듯.
만화책은 프라 뽐뿌를 주고, 프라는 만화책 뽐뿌를 주고...

말미에는 썬더볼트 건프라 광고도 잊지 않고 있다.


썬더볼트 만화책과 함께 좋은 컬렉션이 되겠다.

앞으로 썬더볼트가 얼마나 길게 이어질지 모르지만, 되도록이면 짧게 끝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너무 길게 이어지면 기다리는 것도 힘들거니와, 책을 쌓아둘 공간도 부족하니.ㅜㅡ


덧글

  • 포스21 2014/10/11 00:15 # 답글

    크크 선더볼트는 재밌긴한데... 프라가 좀 비싸더군요.
  • TokaNG 2014/10/12 15:04 #

    그래도 볼륨에 비해선 그리 비싼 것도 아닙니다.
    요즘은 HG들도 쓸데없이 비싸게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썬더볼트 시리즈는 그정도 값어치는 하는 듯.
  • JOSH 2014/10/11 00:21 # 답글

    > 책을 쌓아둘 공간도 부족하니.ㅜㅡ

    그래서 저는 킨들로 삽니다.. =,.=;
  • TokaNG 2014/10/12 15:05 #

    저는 종이책이 아니면 모으는 의미도 없고, 잘 읽히지도 않아서...
    알라딘에서 이벤트로 받은 전자책 한 권이 있어서 다운받아놨는데, 여태 읽지 못했습니다.;
    종이책이 훨씬 좋습니다.
  • 카미유실크 2014/10/11 02:03 # 답글

    건담이 밀리터리물이라는 항목에서 웃으면 되나요? 건담은 원래부터 슈퍼로봇물인데..
  • TokaNG 2014/10/12 15:06 #

    마음껏 웃으세요.
    저도 건담이 원래 슈퍼로봇이라는 말이 웃긴 참입니다.
  • 카미유실크 2014/10/13 02:54 #

    건담시리즈가 밀리터리 색채가 진한 작품이 몇몇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건담 시리즈는 초능력과 이능력, 격투능력 등등을 가진 주인공들이 전쟁을 빌미로 악역들을 쳐부수는 내용인데요. "건담은 좋아하지만 애니메이션은 본게 없다시는" 님이 본 몇몇 작품(EX; 08소대, 썬더볼트, 건담 오리진) 정도가 밀리터리 색채가 진한 작품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1년전쟁(퍼스트 건담)의 스핀오프에 불과한 내용들입니다. 퍼스트 건담부터가 뉴타입이니 에스퍼니 하는 신인류들의 각성으로 역사가 뒤바뀔 수 있다는 내용이 핵심이고요. 물론 1년전쟁의 팬분들은 많이들 작품의 본질보다는 전쟁 통에 벌어지는 인간군상들의 짬내나는 이야기를 좋아하지만요.

    건담 프라모델이나 밀리터리 물 등을 좋아하시는건 알겠지만 제가 건담이 슈퍼로봇물이라고 발언한다고 해서 님이 좋아하는게 폄훼되고 그런건 아닙니다. 스타워즈보고 SF라고 하지 밀리터리물이라고 하진 않듯이요. 창세기전을 보고 RPG라고 하고 스타크래프트 보고 전략시뮬레이션이라고 하지 밀리터리물이라고 하진 않거든요. 물론 열거한 작품들에도 그런 느낌이 나는 장면들은 존재하지만요. 하물며 궁극의 리얼로봇이라고 팬들에게 평가받는 장갑기병 보톰즈도 완벽하게 SF를 벗어났다거나 단지 미래세계가 배경인 밀리터리물이라는 평가는 듣지 못합니다. 물론 그런 쪽에서 매력을 느끼셨다면 그런 류의 건담 작품이나 뭐 보톰즈따위의 애니메이션, 만화 등을 보시면 되겠죠. 좋아하는 장르에 대해 즐거운 마음으로 취미 생활을 누리시는거에 뭐라 할 마음은 추호도 없습니다. 단지 "건담은 MS를 이용한 밀리터리물이다"라고 정의하시는 부분이 본문에서 가장 인상깊네요. 무례한 답글에 속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즐거운 취미생활 되시길.
  • TokaNG 2014/10/15 01:03 #

    건담을 밀리터리물이라고 표현한건 정말 군대가 움직여서 일으키는 처절한 전장의 느낌을 MS라는 로봇을 병기처럼 활용해서 잘 표현한 우주전쟁이라는 느낌 때문입니다.
    솔직히 진짜 밀리터리물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긴 하죠. 그래도 주인공 로봇이 나왔다고 덮어놓고 다 이기는 슈퍼로봇이랑은 확실히 차별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윙 건담을 필두로 한 시드 시리즈, 더블오, G 건담 등등, 소위 비우주세기들은 전장을 살렸다고 보기에는 너무 로봇빨이 심하긴 하지만...
    그래서 근래의 건담들을 슈퍼로봇에 가깝다고 표현했고.

    만화나 애니를 그다지 보지 않았다고 써놨지만, 디 오리진 이전에도 08소대, 0080, 0083, 역습의 샤아 등 우주세기들은 거의 다 봤습니다. TV 시리즈는 길어서 다 챙겨보지 못했지만, 그야말로 꿈도 희망도 없는 전쟁터의 치열한 모습을 담은 건담 시리즈가 좋아서 극장판과 OVA는 어지간히 챙겨봤습니다.

    그리고 슈퍼로봇이라는 말에 웃음이 난다는 것도 단순히 보는 시각이 달라서 재밌다는 거지, 화가 나거나 한 건 아니었습니다.
    같은 작품을 봐도 누구는 리얼로봇으로 보고, 누구는 슈퍼로봇으로 볼 수 있을만큼 시각차가 큰 것도 재밌고 웃기는 일이니까요.
  • 리인카네이션 2014/10/11 12:56 # 답글

    썬더볼트가 재미있는건 로봇들이 뛰어다니는데도 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려내는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걸지도
  • TokaNG 2014/10/12 15:06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마침 어제 3권 발매소식을 듣고 바로 사서 읽어봤는데,
    꿈도 희망도 없는 전쟁터였..ㅜㅡ
  • 알트아이젠 2014/10/11 18:43 # 답글

    건프라는 둘째치고 원작은 땡기는데, 아직도 못보고 있군요. 음...
  • TokaNG 2014/10/12 15:07 #

    나오기 시작했을 때 보세요.
    나중에 밀리기 시작하면 한꺼번에 사기 버거워져서 끝없이 미루다가 못 보고 지나갈...
  • 포터40 2014/10/11 23:02 # 답글

    전 만화는 못보고 건프라(썬더볼트 자쿠1)만 만들어봤는데 디자인도 좋고 품질도 좋더군요^^
    건담레거시는 생각보단 그냥 그랬는데 썬더볼트는 함 보고 싶네요~
  • TokaNG 2014/10/12 15:08 #

    저는 갈수록 스티커 땜빵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프라 사기를 주저하고 있었는데, 만화를 보고나니 안 살 수 없게됩니다.
  • 유카 2014/10/15 10:59 # 답글

    살림을 합치면 공간이 좀 더 넓어지지 않겠니?
  • TokaNG 2014/10/26 02:34 #

    과연...
  • 가루라스와카 2014/11/11 23:37 # 삭제 답글

    저도 밤새 재밌게 1~3권 읽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건담을 봤지만....너무 멋진 작품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이 기체와 시스템이 지옹의 싸이코뮤시스템으로 개발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 TokaNG 2014/11/18 21:45 #

    3권으로 짧은 에피소드 하나가 끝나고, 다음 권부터는 2부격으로 태새가 전환된 이야기가 펼쳐질 듯 한데,
    부디 길게 이어지지 않기만 바랍니다.ㅜㅡ
    재밌는 만화도 길어지면 지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5211
1025
213898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