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게리온 피규어. 장난감★이야기

얼마전에 에반게리온 초호기 ver. 파를 만들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완전히 까마득히 잊고 있었지만 이런 피규어도 있었다.
제품군은 모르겠지만, 하여튼 에반게리온 초호기. 반다이에서 나온 액션피규어다.

파츠 교환을 통해 F 타입으로 환장이 가능하다.
재질도 그렇고, 제품 퀄리티도 그렇고, 구성품까지 마치 건담 FIX를 보는 듯.
그렇다는 말은, 희한하게 관절은 다 박혀 있는데 자유도가 높지 않아서 액션피규어임에도 액션을 취하긴 힘들다는 말 또한 해당. ㅜㅡ

박스에서 꺼내보면, 한 층에 본체와 F 타입 교환 파츠, 한 층에는 스탠드와 교체용 손 등 2 단 구성으로 되어있다.
무장은 그다지... 프라모델로 나온 F 타입에 들어있던 멋진 톱도 안 들어있다. 아쉬움.

세워봄.
발목이 헐렁해서 제대로 세우기도 힘들다. 건담 FIX는 이름처럼 고정성은 좋아서 서있기는 잘 하는데, 이건 서있지도 못한다. 그래서 스탠드가 들어있는 듯.;

각 부분 디테일들이 더이상 인조인간이라기 보다는 확실히 메카닉으로 거듭난 모습이다. 덕분에 모양새는 꽤 좋은데, 호불호는 크게 갈릴 듯. 에바를 인조인간으로써 좋아하는 팬들도 많을 테니.

등짝의 해치는 열리지만, 엔트리 플러그는 들어있지 않음. 심지어 박혀있는 모습이 새겨져 있지도 않다. 굳이 왜 열리게 한 건지...

사진을 따로 찍어두지 않았지만, 입은 가동식으로 벌어지는 게 아니라 입 벌린 얼굴이 따로 들어있음. 

반다이 프라와 비교.
프라모델도 프로포션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건 또 이거대로 난리다.
허리가 짧아서 팔이 상당히 길어 보이고, 머리에 달린 깃(?)이 넒어서 머리가 커 보이는 현상이...
각 부위 크기는 비슷한데, 확 줄어든 허리 덕분에 키 차이가 상당하다. 허리를 숙인 게 아니라, 저 상태에서 더 펴지지 않음.;
불량인지 어떤진 다른 제품을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아무튼 내껀 그럼.
발목이 부실해서 어정쩡하게 세워놓아서 더 엉거주춤해 보이는 것 같다.

각 부분 디테일들을 보면, 확실히 호불호가 나뉠 것 같다.
매끈한 프라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울퉁불퉁 메카니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피규어도 썩 나쁘진 않음. 그래서 샀지만.

에바 초호기 3 기.
사실, 부산집에 혼스펙도 2 개 있으니 총 5 개네.
어서 코토제 프라를 만들어야 하는데...

에반게리온은 초호기가 제일 좋음.
PG 에바가 좀 더 보기 좋게 나왔다면 그것도 샀을 텐데.ㅜㅡ 프로포션은 둘째 치고, 조립 난이도 어쩔... (조립 난이도라기 보다는 고무 피복이 문제지만.)

덧글

  • 알트아이젠 2014/03/13 06:17 # 답글

    간만에 보는 MR이군요. 기계적인 재해석으로 추가된 디테일이 괜찮아 보입니다.
  • TokaNG 2014/03/13 21:41 #

    저도 그래서 사보긴 했는데, 품질은 영 꽝이네요. 워낙 오랜만에 꺼내봐서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 galant 2014/03/13 11:09 # 답글

    PG로 새로나왔음 합니다만 쉽지 않겠죠?
  • TokaNG 2014/03/13 21:43 #

    PG는 아직까지 리메이크된 사례가 없으니.ㅜㅡ
    게다가 PG들이 2.0 시대를 맞이한다 해도 에반게리온은 흑역사로 사라질 것 같아요.
    PG도 신극장판 버젼으로 리메이크되면 참 좋을 텐데...
  • 드래곤 2014/06/05 20:27 # 답글

    초호기 세마리만 있으면
    세계파괴가능ㅋㅋ
  • TokaNG 2014/06/06 00:52 #

    하지만 움직이지 않고...
  • 드래곤 2014/06/06 11:26 #

    고오오오오오오!!!!!!(폭주소리)ㅋㅋ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517
2793
234948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