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UMAN - 캐리만 만화책☆이야기

 
바쿠만 14권을 사러 갔다가 이런 녀석이 보이길레 덥썩 집어왔습니다.
바쿠만 - 캐리만.
캐릭터북이군요. 원래 이런 책은 잘 사지 않는데, 부산 내려오는 차시간이 임박해서 바쿠만이라는 제목만 보고 대충 집어 계산했더니..
 
책장을 넘기면, 우선 초반부터 화려한 칼라 일러스트들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바쿠만을 연재하면서 그렸던 점프 칼라표지들을 죄다 수록해줬군요. 그리고 단행본 커버 표지도 일괄적으로 보여줍니다.
마치 화보집을 보는 기분이라 첫느낌은 좋네요.

오바타 선생의 '히카루노 고'랑 '데스노트' 화보집은 정말 예술이었는데, 바쿠만도 연재가 종료되면 마찬가지로 화보집이 나올 듯.
그 맛보기쯤이라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구미가 당깁니다.
화보집도 정식 수입해주면 좋을 텐데. (정식 수입된 화보집도 없진 않지만.)

캐릭터북이니만큼, 등장캐릭터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인공들부터 해서 편집자들, 주변인물들, 심지어 언제 나왔는지도 모를 자잘한 단역들까지 철저하게.;
정말 이런 걸 보면 일본애들은 쓸데없이 디테일하다는 생각입니다.;; 어지간히 인기가 좀 있다 싶은 작품은 다 이런 가이드북이 나오는데, 그 많은 설정들을 꼼꼼하게 다 기록하는 걸 보면..

그리고 바쿠만속 작가들이 그리는, 만화속의 만화 설정자료집도 수록되었네요.
아시로기 무토가 연재한 작품뿐만 아니라, 니즈마 에이지와 후쿠다파 모두의 작품들이 하나 하나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로기 무토가 고안했다가 편집자에게 퇴짜맞은 작품들도 짤막한 소개와 함께 왜 퇴짜를 맞았는지 구구절절.

바쿠만 작품속에도 상당히 많은 만화가 소개되었었네요. 그중에는 정말로 연재를 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호기심이 생기는 작품도 더러 있었는데..
바쿠만이 연재되는 점프에 정말 '이 세상은 돈과 지혜' 라든지 'CROW' 같은 작품이 연재되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바타 선생과의 인터뷰라던가, 서비스 4컷만화 등 읽을 거리가 상당히 풍부합니다.
바쿠만을 재밌게 읽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만화가 더 재밌어질 듯.

권말에는 작품속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끈 만화로 소개되는 '해달 11호'가 부록으로 수록되었습니다.
점프 단행본 형식을 그대로 따른 디테일한 재현에 푸훗~ 하고 터졌습니다.

 작가 인삿말까지 있어!

얼마 안되는 짧은 분량이지만 정말 해달 11호의 그림체 그대로 한 편의 만화가 그려졌습니다.
개그만화 치고는 대사가 좀 많지만..

뒷표지까지 완벽재현!
절취선이 있어서 잘라내면 별도의 단행본이 되기도 하는 재밌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개구쟁이.

그리고 커버는 안쪽을 뒤집으면 아시로기 무토가 연재중인 PCP 표지로 체인지 가능합니다.
이 또한 진짜 점프 단행본 표지처럼 아주 잘 재현되었네요. 뒤집에서 씌워놓으면 정말 PCP 단행본이 나온 듯한 기분이겠습니다.
센스쟁이!


퍼펙트 가이드북이라던지, 캐릭터북 따위는 그저 팬들 주머니나 털어낼 심산으로 만드는 호구 양성 단행본인줄로만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정성이 많이 들어갔네요.
오, 이거 좋아하는 작품들 가이드북은 좀 사볼까? 하는 불길한 뽐뿌가 스믈스믈..

덧글

  • 00 2011/12/18 10:56 # 삭제 답글

    원작도 쓰레기같은데 벼라별 쓰레기를 액기스 뽑아다 만들어 파는구나

    쩌는 상술이어요
  • TokaNG 2011/12/19 20:57 #

    일본이 상술은 좀 뛰어나지요.
  • 도리 2011/12/18 13:22 # 답글

    아니, 이런 것을 계획하고 실행했던 저력이 있어서 이정도로 나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TokaNG 2011/12/19 20:57 #

    그만한 시장이 또 형성되어 있으니까요.
    우리나라는 시장이 없으니 옆에서 만든 거나 가져다 팔아야지.;;
  • 유나네꼬 2011/12/18 14:22 # 답글

    오오 이런 종류는 별로 안 좋아했는데, 이건 좀 사고싶네요. 해달이라니!!
  • TokaNG 2011/12/19 20:58 #

    저도 원피스 이후로 처음 사봤습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작품이라도 저런 류는 넘어갔는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570
547
2144945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