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DVD로 다시 보기. 영화애니이야기

얼마전에 샀던 픽사(UP)을 다시 봤습니다.
극장에서 커다란 스크린에 비춰진 영상을 볼 때와는 또다른 느낌.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긋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참 좋습니다.

본편을 보기 전에 우선 부가영상을 먼저 훓어보았는데, 극장에서도 상영전에 보여줬던 픽사의 단편 '구름 조금' 외에도 극중에서 말하는 개, 더그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담은 '더그의 특별임무'도 들어있어 재미있네요. 다만 더그의 특별임무는 한국어 더빙밖에 들어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지난번 월E때도 그렇고, 부가영상들이 어딘가 조금씩 허전합니다?; (도중에 곰플레이어가 맛탱이 가더니 DVD 제어가 안된 건지..)

그리고, '떠나자! 모험의 세계로!' 라는 영상에서는 영화의 무대가 되는 파라다이스 폭포의 원형이 되는, 남아메리카의 '테푸이'로 떠나는 여정을 담았습니다. 그래픽으로 재현된 배경을 보면서도 감탄을 금치 못했었는데, 실제로 까마득한 고원에 광활하게 펼져진 평야를 보여주니 그 모습이 실로 장관이더군요.
오오~ 지구에는 저런 멋진 곳도 있었어!! 라는 감탄사가 절로 튀어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깎아지른듯한 절벽에 기괴한 암석, 그곳에서만 자라나는 특이한 풀들이 정말 환상적인 세계를 이루고 있더군요.
고작 비디오 카메라에 담긴 영상을 보면서도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 그 멋진 풍경을, 직접 본 사람들은 그 황홀함에서 얼마나 헤어나기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직접 가봐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는 마인드로 단숨에 날아간 픽사의 제작진들의 열정에도 감탄을.. 
저도 배경작업을 하면서 직접 가서 보고, 만지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ㅜㅡ
그자리에서 슥슥 그려내는 러프들도 멋져서 정말 보는 내내 부러움에 입이 안 다물어지네요.

그리고 본편..
본편은 이미 극장에서도 한번 봤지만, 다시 봐도 역시 재밌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한국어 더빙이 꽤나 잘 되었다는 말을 듣고 '극장에서 더빙판을 한번 더 볼까?' 했다가 미처 보지 못하고 놓쳤던지라, 처음부터 당연히 한국어 더빙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도중에 '칼 할아버지 원래 목소리가 어땠더라?' 하며 원어를 잠시 들어보긴 했지만, 어째서인지 구수하고 귀에 익숙한 이순재 할아버지의 목소리가 더욱 적절하게 와닿네요.
꽤나 걸걸하면서도 정감있는 목소리라 더욱 듣기 좋고, 보면 볼 수록 칼 할아버지가 이순재 할아버지와 아주 닮아보여 전혀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립니다. 정말 이순재 할아버지가 3D 캐릭터가 되어서 연기하는 듯한 느낌이..
그리고 러셀 역시 소심한 남자아이의 목소리를 잘 표현해서 더욱 듣기 좋네요.
예전에는 한국어 더빙 하면 위화감 넘치는 괜한 오바스러움과,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는, 스타성에 의존한 캐스팅이 먼저 떠올랐는데, 요즘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은 꽤나 탁월하군요. 자막을 읽지 않아도 되니 더욱 극에 집중할 수 있어 한결 보기 편합니다.

극중에서 엘리이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부터, 무언으로 이어지는 그들이 함께하는 여정, 그리고 회상을 끝낸 칼 할아버지의 힘없는 한숨은 다시 봐도 왠지 쨘~ 합니다.
그리고 양로원으로 끌려(?)가기 직전, 수많은 풍선들을 매달고 떠오르는 집을 보면서 괜히 또 한번 울컥! 합니다.

이햐~ 저 장면은 역시 넓은 스크린으로 봤을 때가 더 감동이었지..ㅜㅡ (저건 행사 때 띄운 모형이지만..)

어떻게 보면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 어린아이의 스펙타클한 액션 어드벤쳐를 다시 한번 지켜보면서 불현듯 든 생각은,

'그러고 보니, 저 할아버지 괴력의 사나이잖아?!!'

아무리 풍선으로 동동 띄웠다지만 무려 2층으로 이루어진 집 한채를 끌고 고원에 펼쳐진 정글을 누비고, 비행선에서 떨어질뻔한 집을 호스를 붙잡고 혼자서 그 무게를 지탱하고 있어!;;
극장에서 볼 때엔 그저 아름다운 풍경에, 익살맞은 몸짓에, 긴장감 넘치는 상황들에 미처 신경쓰지 못했었는데, 혼자서 느긋하게 다시 즐기고 있으려나 새삼 칼 할아버지의 괴력이 무섭게 느껴집니다?;
애초부터 풍선으로 집이 뜬다는 것부터가 말이 안되니 그저 만화속 판타지라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실제로 저런 할아버지가 있다면?
오오~ 할아버지 좀 짱인 듯??

그런데 왜 그 괴력으로 나쁜 노인 하나 제압을 못해. (어이)


아무튼, 재미있게 본 영화를 DVD로 다시 보면 또 새로운 재미들이 속속들이 보입니다.
본편에서도, 극장에서 볼 수 없는 부가영상들에서도.

그리고 부클릿에는 이런 것도 있습니다?

이런 깨알같은 재미.

저는 10개 다 찾았습니다?
다들 한번 찾아보시라능~
 

덧글

  • 페리도트 2011/02/03 21:03 # 답글

    다 찾았네요. ㅎㅎㅎ
  • 페리도트 2011/02/03 21:03 #

    구정 잘 보내셨기 바랍니다. ㅎㅎㅎ
  • TokaNG 2011/02/05 22:12 #

    잘하셨습니다. : )
  • TokaNG 2011/02/05 22:12 #

    정말 뜻밖에 잘 보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5211
1025
213898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