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다 소년사. 만화책☆이야기

요즘 '피아노의 숲' 이라는 멋진 작품을 연재하고 있는 잇시키 마코토하나다 소년사.
이 작품은 고 1 때 친구의 추천으로, 당시에는 해적판으로만 발매되었던 '용만이가 간다' 라는 제목으로 먼저 접했습니다.

매일매일 사고만 치는 개구쟁이 용만이가 어느날 또 짖궂은 장난을 하고 엄마의 회초리를 피해 도망가다가 교통사고가 나면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나지만, 이후로 귀신이 보이게 되어 그 귀신들의 한을 풀어주며 시달리(?)는 모습을 우스꽝스럽고, 그러면서도 가슴 뭉클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세상에 뭐 이런 빌어먹을 꼬맹이가 다 있나 싶을 정도로 극악무도한 장난들을 일삼긴 하지만, 그래도 지킬 건 지킬 줄 알고, 해야할 도리는 어떻게든 하고 마는 우직한 모습도 간혹 보이는군요.

처음엔 다소 일그러진 그림 퀄리티에 쉽사리 손이 가지 않다가도, 친구녀석의 강력한 추천에 마지못해 한권 집어들었다가 너무 재밌어서 단숨에 완결까지 다 봐버렸던 작품입니다. 처음엔 못생기기만 하던 용만이도 나중엔 아주 귀엽게 보여요.
해적판으로는 6권까지 있었는데, 삼양출판사에서 나온 것은 번외편까지 합쳐도 5권으로 끝이군요.

본편인 4권까지에서 이미 갖은 귀신들에게 시달리며 그들의 한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하나다 이치로(용만이)의 모습을 보여주다, 마지막에는 너무 많은 귀신들의 성화에 기력이 소진해서 정말로 죽을 위기에 빠진 그를, 이제는 도움을 받은 귀신들이 살려내기 위해 힘을 모으며 훈훈한 결말을 맺지만, 이 본편 4권을 다 합한 감동보다 번외편 한권의 감동이 더 컸습니다.
본편 마지막에서의, 이치로를 살리기 위해 귀신들이 두둥! 하고 나타나는 장면에서 괜히 울컥하기도 하지만, 번외편에서는 딸룽 두개의 에피소드만으로도 그 몇배에 달하는 격한 감동이 쨘~ 하고 느껴집니다.
그림체가 우스꽝스럽고 주인공이 빌어먹게 생겼다고 우습게 볼 물건이 아니란..

고등학교 때 만화방에서 감명깊게 본 작품이 나중에 정발(이라고 하기도 애매하지만)되었다는 걸 알고는 바로 샀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보여주니 다들 내용과 연출에 아주 만족하더군요.
그리고 후에 TV를 보다 보니, 투니버스에서 '기동아 부탁해' 라는 제목으로 애니메이션도 방영되고 있더군요. 꾸준히 챙겨보진 못했지만, 퀄리티도 상당하고, 특유의 웃음과 감동을 함께 주는 좋은 에피소드들이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영화로도 만들어진 것을 알고는 호기심에 보긴 했지만, 원작과는 아주 다른 모습을 보이기에  실망했었군요.;


어쩌다 문득 행복하게 웃고 싶을 때, 뭉클한 이야기를 듣고 싶을  때 한번씩 꺼내보면 좋을 작품입니다.
권수도 그리 많지 않아서 가볍게 읽고 청승맞게 눈물 몇방울 떨어뜨리며 행복한 웃음 짓기에 딱이란. 

핑백

  • ♠또깡이 窮狀 茶飯事♠ : 굿 윌 헌팅 샀다! 2012-08-20 22:15:56 #

    ... 그러고 보니 인터넷을 돌면서 이 짤 말고도 가슴을 두드리는 장면들을 더러 본 적이 있군요. 그리고 역시 DVD 하나만 딸룽 사긴 뭣해서 주섬주섬 주워담은 책들. 하나다 소년사와 피아노의 숲을 그린 잇시키 마코토의 단편, 나 어릴 적에입니다.피아노의 숲도 언제고 사보긴 해야 하는데.;; 잇시키 마코토의 이야기는 정말 가슴 뭉클하고 재밌습니다.가격 ... more

덧글

  • 페리도트 2010/10/12 18:23 # 답글

    저도 옛날에 봤었지요.
    재밌더군요. 역시 그림만큼이나 내용도 중요하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만화
  • TokaNG 2010/10/12 20:37 #

    좋지요 : )
  • 금방와 2011/05/10 21:52 # 삭제 답글

    초등학교 5학년때 투니버스에서 봤었어요.. 지금 대학생이 되어서 다시 애니메이션을 찾아 보게되었어요 ㅠㅠㅠ...감동이 감동이 감동이............ㅜㅜㅜㅜㅜ...
    저기 혹시, 애니메이션편과 만화책은 내용이 다르나요?
    말씀하신거 읽어보니 애니메이션쪽은 안보신 것 같은데......혹시 아시면 댓글로...
  • TokaNG 2011/05/10 22:27 #

    안타깝게도 애니메이션을 챙겨보진 못했지만, 본 사람의 얘길 들어보면 만화책의 내용을 따라가다가 후에 오리지날 에피소드가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만화의 연재속도가 애니메이션보다 느려서 그런 거겠죠. 대부분의 원작 있는 애니메이션이 그렇습니다.;
  • 만화책녀 2011/10/28 02:05 # 삭제 답글

    근데 만화책의 완결을 못봤는데 4권이 완결익 5권은 번외판이라고 하고.. 4권의 마지막 이야기와 5권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누가 이야기 안해주나요..?
  • TokaNG 2011/10/29 11:55 #

    4권 마지막 이야기에선 하나다가 귀신들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고 귀신을 보는 능력은 소멸됩니다.
    하지만 훗날 그의 아들이 또 사고를 당해서 그런 능력이 생기죠.

    5권의 줄거리는..
    그냥 읽다보면 눈물만 줄줄 흐르는 초 감동 스토리라 따로 말해줄 게 없습니다.
    그냥 기회 되면 보고 우세요.
  • 지와타네호 2012/07/21 18:25 # 삭제 답글

    만화책은 지금 중고말고 새거론 구할수 있는ㄷ ㅔ가 없을까요?
  • TokaNG 2012/07/22 11:11 #

    글쎄요, 워낙에 나온지 좀 된 작품이라..
    우리나라는 비인기 만화가 절판되는 속도가 빠르니까요.
    하지만 총판을 다니다 보면 혹시라도 찾을 수 있을지도...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6169
1010
216305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