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나요 - 조성모 내가노는이야기




조성모의 3집(이던가?) 타이틀곡, 아시나요 뮤직비디오에 나온 병사들은 원래 백마부대 마크를 달고 있었다.
헌데 뮤비에서 소대원이 전멸하는 것을 본 백마부대는 발끈해서 패전한 적도, 더욱이 전멸한 적은 더더욱 없었다며 명예실추를 이유로 소송을 걸었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한창 소송이 진행중일 당시에 나는 백마부대에 있었을 뿐이고..;;

부대내에선 아시나요가 금지곡이었다.
감히 자랑스러운 백마부대를 전멸시키는 발칙한 뮤비의 노래를 부대내에서 들을 수는 없다나?
하지만 아시나요가 고참들에겐 애창곡이었을 뿐이고..
당시엔 이 뮤비덕에 백마부대가 여자애들 사이에서도 꽤나 유명해져서 고참들이 휴가를 나가면 지나가는 여고생들이 다들 꺄악~ 하며 반가워했을 뿐이고..
그덕에 나도 100일휴가 나와서 군복 입은 그대로 친구에게 잡혀 호프집에 끌려갔다가 부대마크를 본 주인아저씨의 반가움에 안주를 공짜로 대접받았을 뿐이고..

이후 소송이 끝났을 때엔 뮤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백마부대 마크가 지워졌다.
하지만, 그래도 한두컷정도에선 알아볼 수 있겠네.

이 뮤비에선 TOP 그녀, 신민아의 풋풋한 모습도 볼 수 있다.
아마도 영상매체로는 이게 데뷔작이었을 듯? 그전까진 패션잡지의 모델로나 볼 수 있었는데..

그리고 또 한가지 비하인드 스토리로는, 뮤비 마지막 장면을 찍으면서, 조성모가 안고 있는 신민아의 얼굴위로 커다란 돌덩이가 떨어져서 신민아의 코뼈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었단..
하지만 코뼈가 부러져서 퉁퉁 부은채로 일단 촬영을 마쳤다는 이야기가..


문득 유튜브에서 부대마크가 지워진 아시나요 뮤비를 보다 보니 예전 일화가 생각나더라.

덧글

  • 페리도트 2010/09/26 03:15 # 답글

    그런일이 있었지요. 아시나요. 부르긴 어려워도 듣기엔 좋은 노래..
  • TokaNG 2010/09/26 11:10 #

    조성모 노래가 다 어지간해선 부르기 힘들더라구요.;;
    음역대가 높아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929
233
217815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