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도 2. 영화애니이야기

마파도를 본지도 오래 되어서 어떤 내용이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한데(마지막에 그 섬에서 엄청난 규모의 대마밭을 발견했다는 것밖에 모르겠단;;), 곰TV 무료영화마파도 2가 올라와있길레 이건 안 본거다 싶어서 보기 시작했습니다.

재벌그룹 회장님의 첫사랑을 찾기 위해 이문식이 '동백섬'이라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오프닝이었는데, 동백섬은 걸어서도 지척이잖.. (어이) 해운대에 누리마루가 있는 그곳이 동백섬입니다, 여러분~ (야)

동백섬을 가는 바다위에서 조난을 당해 떠밀려간 곳이 하필 또 마파도.
몇년만의 만남인진 나오지 않지만, 여튼 간만에 만난 마파도 할매들과 이문식과의 다이나믹한 일상들이 다시 한번 그려집니다.


그런데, 세월이 많이 지나서인지 예전 마파도만큼의 재미는 없네요.;; 그동안 한국영화가 꽤 급속도로 발전했으니..
정말, 요즘에는 한국영화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서 재작년보다 작년이 더 낫고, 작년보다 올해가 훨씬 나은 모습을 보이니 말입니다. 그렇다고 다 흥행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
사실, 영화가 발전한다고 해도, 코미디 영화에선 딱히 보여줄 수 있는 게 익살스런 몸개그나, 말도 안되는 말장난들이 대부분이긴 합니다.;;
탁월한 개그센스로 특별한 몸개그나 말장난 없이 빵빵 터뜨리는 코미디영화는 거의 보기 힘들단.;;

이번에도 이문식 혼자 죽어라 고생하며 다이나믹한 몸개그를 시전합니다.
전편에선 몸개그동료 이정진이라도 있었지, 이번에 같이 나온 이규한은 개그와는 담을 쌓은 진지캐릭터군요.

첫사랑을 찾으러 가서 허구헌날 몸개그만 하느라 첫사랑은 언제 찾나 싶었더니, 영화가 반 이상이나 지나서야 슬그머니 낌새를 보입니다.
마파도의 옛날 이름이 동백섬이었다는 설정은 좀 억지스러웠지만, 대충 그리 될거라 예상은 했었고, 이제 그 할매들중 누가 첫사랑이냐가 문제인데..

암튼, 그렇게 별로 웃기지도 못하고 영화가 끝나갑니다.
극중에서 우물에서 쓴물이 올라온다고 할 때 '혹시..??' 싶었는데, 나중에 보니 역시나라 적잖이 실망했습니다만, 이번에도 마파도에 보물 하나는 내보여야 하니 뭐, 억지라도 그렇다 치고..

암만 그래도 그건 너무했다 싶기도 하고.. 


코미디 영화를 보면서도 딱히 웃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이제는 고인이 되신 여운계 선생님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꽤나 구수하신 모습에 귀에 쏙쏙 박히는 날카로운 욕설이 맘에 들어 좋아하는 연로배우중 한분이셨는데..


이번주에는 곰TV 무료영화에 꽤나 재밌는 작품들이 많이 올라왔던데, 좀이따 한편 더 봐야겠습니다.

핑백

  • ♠또깡이 窮狀 茶飯事♠ : 장르 선정에 불만 있습니다. (육혈포 강도단) 2010-10-15 05:51:06 #

    ... 7만원으로 와이키키 해변으로 떠나려고 하던 찰나에 일어난 강도사건으로 말미암아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처음에는 그저 연륜 있는 중견배우들의 네임덕으로 대충 웃기려고 만든, '마파도 2'와 같은 부류의 시덥잖은 코미디물일 줄 알고 그저 헛웃음이라도 지어보자 싶어서 보기 시작했는데, 이 진지하고 무거운 이야기의 어느 면을 보고 웃어야 할지, 코미디라고 구분지 ... more

덧글

  • 동사서독 2010/09/10 22:27 # 답글

    맨 우측 김형자 할머니는 아직도 미모가 남아있으시네요.

    예전 정윤희랑 같이 나왔던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에서도 미인이셨지요. 정윤희 씨가 워낙 레전드라서 비교가 되서 그랬지만. 야구로 따지면 선동렬 옆의 이강철 정도 되려나. ㅋ
  • TokaNG 2010/09/11 01:41 #

    영화가 끝나고 스텝 롤이 올라갈 때에 각 할머니들의 젊었을 때의 흑백사진들이 보여지는데, 와중에 아주 청순한 미모를 뽐내는 여인이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보니 김형자 씨더군요.
    역시 젊어서 예쁘면 나이가 들어서도 곱다는..
    요즘의 조각같은 미인들과는 또다른 순수한 매력이 있어서 아주 예뻤습니다.
  • 페리도트 2010/09/11 01:41 # 답글

    ㅎㅎㅎ마파도 2는 좀 실망임
    이정진이 차라리 이규한보다 낫습니다.
    이문식은 언제나 재미나고 연기에 빠져듭니다.
  • TokaNG 2010/09/11 01:43 #

    이문식 씨는 구타유발자들에서 소름끼치는 연기를 보여 깜짝 놀랐습니다.
    웃기기만 한 배우인 줄 알았는데..
    아주 탁월한 배우란..
    이정진은 이번에 해결사에서 어떤 연기를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 페리도트 2010/09/11 01:44 #

    해결사는 아무래도 저 혼자만 봐야될듯 성경구를 의외로 안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송윤아랑 결혼해서 그런가...아 왠지 납득(한가인생각하면,,,)
  • TokaNG 2010/09/11 05:02 #

    설경구가 사생활이 좀 거시기하다고 욕을 많이 먹더군요.
    송윤아랑 결혼한 것도 거시기하게 하기도 했고.
    사람들이 남의 가정사에 관심이 많아 마구 깎아내리기는 하지만, 저는 배우는 연기만 잘하면 된다는 주의라..
    가정사가 어떻든간에 범죄자만 아님 다행이죠, 뭐.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3211
1025
213898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