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 퍼스트 조립 - 무장 장난감★이야기

RG 퍼스트 소체는 이제 다 만들었으니, 무장을 만들었습니다.
퍼스트 킷에는 반드시 부속되는 빔라이플빔샤벨, 실드와 어쩌다 빠지기도 하는[;;] 바주카까지. (어째서 PG에선 기본무장이 아닌 것이냐?!)


무장도 역시 30주년 기념판과 살짝 비교해봤습니다.
우선은 빔라이플. 프레임 부분이 연회색으로 나온 색분할이 확 눈에 띕니다.
저부분은 호불호가 꽤나 갈리던 부분인데(거의 싫다는 사람밖에 못 봤지만.;;), 저는 꽤나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완전 통짜로 보이는 단색보단, 어떻게든 색분할이 하나라도 더 되어있는 편이 좋단..
기본적인 디테일은 살짝 보이는 프레임 부분을 제외하곤 똑같습니다. 그런데 기분탓인지 RG쪽이 더 세련되 보이고..

조준경과 보조손잡이는 똑같이 움직여줍니다. 
조준경의 노란색은, 30주년 기념판에서도 1/144로서는 최초로 노란색으로 분할된 모습을 보여서 깜짝 놀랐지만, RG는 한술 더 뜨네요.; 뭐 하나라도 지고 싶지 않아 하는 모습.;;

바주카는 거의 혁신적입니다. 포신이 하얗게 색분할된 모습은 정말 MG 2.0이나 PG에서나 보여주던 모습이란..
그 수많은 MG들도 다 단색으로 뽑혀서 심심하기 그지 없었는데, 이 무슨 호화 서비스인지.
바주카의 디테일은 꽤나 차이가 있는데, 사진이 흐릿하게 찍혀서 안타깝게도 잘 보이지 않네요.;;
초점을 자동으로 맞추니 이렇게나 오락가락 한단.;; 왜 이러지?;;
암튼, 패널라인이 길게 파여있습니다.

 바주카 뒷모습은 디테일 차이가 심합니다.; 30주년 기념판의 바주카는 그냥 휑하니 구멍만 송송 뚫렸는데, RG는 꽤 디테일한 묘사가 되어있어서 훨씬 보기 좋네요.
그리고 무려 탄박스 안의 포탄까지 색분할이 되어있어서, 구멍 사이사이로 보이는 하얀 포탄이 탐스럽습니다.

포구는, 통짜로 뽑힌 RG는 구멍이 아주 깊게 파여있는데, 30주년 기념판은 구멍이 막혀있..
..긴 한데 사진으로 보이지 않네요.;; 게다가 초점이 어째서인지 바주카 뒤쪽에 맞춰져서 흐릿하기까지 하니 더 모르겠습니다.;;

실드의 전면부 디테일은 100% 똑같습니다. 사출색 차이만 빼면 완전히 똑같은 모습이라 꿀릴 게 전혀 없을 것 같은 실드.

..라고 생각했는데, 뒷면이 좀 다릅니다.
팔에 고정하기 위한 고정핀만 있는 30주년 기념판에 비해, RG는 손잡이도 달려있습니다.
원래 퍼스트 실드의 매력은 손잡이!

저 손잡이는 높이조절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손에 쥐어주기 편하게 들리기도 하고.

빔샤벨은 좀..[...]
RG의 빔샤벨이 무식하게 길긴 합니다. 마치 MG의 빔샤벨을 빌린 듯한 미친 길이.;;
30주년 기념판은 무슨 생각으로 저렇게 통짜로 하얗게 뽑아줬는지 모르겠네요.;; 1/144도 빔샤벨을 클리어로 뽑아주기 시작한 게 언젠데.;;

그나마 손잡이 디테일은 100% 동일합니다.

RG의 무장들은 가동형 손의 손바닥에 난 홈에 무장을 튼튼히 결합할 수 있게, 고정핀이 다들 달려있습니다.
빔라이플과 바주카의 고정핀은 접이식이고, 빔샤벨은 백팩에 꽂는 평범한 손잡이 외에, 고정핀이 달린 손잡이가 따로 두개 들어있어서, 백팩에 빔샤벨 손잡이를 꽂은 채로 빔샤벨을 들 수 있습니다.
실드에도 빔샤벨을 꽂을 수 있는 고정핀이 나와있긴 한데, 기왕에 빔샤벨 손잡이를 네개나 넣어줄 거였으면, 실드에는 고정핀을 달지 말고, 빔샤벨 손잡이에 난 고정핀을 꽂을 수 있게 홈을 파줬으면 더 나았을 거라는 생각이네요.
그러면 빔샤벨 4자루를 다 거치할 수 있는데.

무장을 만들긴 했지만, 귀찮아서 소체에 적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소체들을 기껏 차렷으로 잘 세워놨는데, 무장 쥐어주다간 차렷자세가 흐트러질 것 같아.

관절들은 만들면서 움직인다는 걸 다 확인했으니, 그걸로 된 겁니다? (야)

덧글

  • 참방참방 2010/08/05 10:21 # 답글

    바주카의 색분할 굉장합니다
    라이플의 하얀색은 첫느낌이 안맞는 느낌인데 계속보니 오히려 더 이쁜것도 같습니다
    아마 익숙함의 문제인것 같기도합니다
  • TokaNG 2010/08/05 15:26 #

    그렇겠죠. 아무래도 시커먼 라이플에 익숙해져있고, 또 그게 설정색이기도 하니.
    병기인 라이플에 튀는 흰색이 사용되는 것이 불만이라면, 바주카는 더하고, 그걸 사용하는 건담은 한술 더 뜨니, 그건 이유가 되지 못할 것 같구요.;;
  • 페리도트 2010/08/05 10:33 # 답글

    ㅎㅎㅎ 알쥐 대단한 녀석이군요.
  • TokaNG 2010/08/05 15:26 #

    만지면 만질 수록 대단히 대단해서 대단합니다(?)
  • hugtrang 2010/08/06 20:28 # 답글

    30주년 버전으로 MG로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RG가 잘나온건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론 MG정도 크기를 좋아해서 참고있는데 여기저기 뽐뿌가 장난아니군요ㄷㄷㄷ;;;
    그렇다고 이이상의 퀄리티에 가격을 디오가격으로 나온다면 그것도 좀...-_-;;;;;;;;
  • TokaNG 2010/08/06 20:44 #

    그건 이미 PG죠..=_=;;; 디오가 딱 PG 퍼스트 가격인데.;;
    저도 MG를 주로 모으긴 하지만, 작고 아기자기한 것도 좋아해서 RG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욕심같아서는 1/200으로도 더 뛰어난 퀄리티의 무언가가 나왔으면 하지만, 그거 너무 작겠죠.;; 그러니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완벽 색분할의 SD!! (야)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6130
656
217594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