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이기심은 끝이 없더라. (써로게이트) 영화애니이야기

개봉전부터 봐야지 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던 써로게이트..
어째 이번달엔 만사에 탈력이라 극장행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느즈막히나마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추석 연휴동안에 개봉과 동시에 보려 했었지만 귀차니즘에서 헤어나질 못해서..ㅇ<-<
이번에도 원래는 이걸 보려 한 것은 아니었지만 안타깝게도 애초 보려 했던 영화가 시간이 안 맞기에 겸사 겸사 봤습니다.
아마 극장에서 놓쳤더라도 DVD를 기다렸다 보긴 했을..


예고편을 보고 대충 감은 잡았지만 역시나 인간의 문명 이기주의에 관한 내용이네요.
영화 초반의 인공지능 로봇의 발전사를 보여주는 것은 그들의 발전된 과학력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이기심이 과학력을 악용하는 모습을 바탕에 깔아놓기 위함이었다는 걸 영화를 보는 도중에나 알았습니다.
처음엔 그저 멍하니 '아~ 그런 설정이구나.. 편하겠네.' 라고만 생각하고 있었..

사건이 전개되면서 점점 써로게이트라는 인공지능 로봇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더군요.
역시나 한번쯤은 떠올릴 법한 우려를 그대로 반영해줘서 문명의 발달이 그저 좋기만 한 것은 아니구나 라는 걸 다시금 깨닫게 해줬습니다.

삶의 편의를 위한다지만 그로 인해 인간관계 자체가 무너져 내리는 것은 역시 무섭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써로게이트 뒤에 숨은 이면의 모습에는 흡사 넷상에서 아이디 뒤에 숨어 자신과는 다른 삶을 흉내내는 폐인의 모습들이 보이기도 했으니..

스스로 히키코모리가 되기를 자처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조금의 동질감과 상당한 공포를 느꼈습니다.
그렇잖아도 인터넷이 활성화 되어 방안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히키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써로게이트는 인터넷을 넘어선 영역까지 포괄하고 있으니 더더욱 방안에서 나오기 힘들어질지도..

나도 인터넷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있지만 역시 직접 맞닿는 사람의 체온이 그리운데..

그래서 브루스 횽아는 그렇게 써로게이트에 회의적이 되었나 봅니다.
심지어 한 집에 사는 마누라의 얼굴조차 보지 못하고 체온을 느끼지 못하니..



수족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개발된 의체써로게이트를 사지 멀쩡한 인간들이 자기 편의를 위해 악용(?)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진 사태는 결국 모든 것을 리셋 하게 합니다.
영화의 말미에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이제는 인간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라는 대사는 삐뚤어진 문명의 이기가 리셋되었음을 재확인 시켜 주는군요.

서로 극단적이 모습을 보이는 써로게이트 유저와 그 반대파들의 행동양상에는 인상이 찌푸려지기도 했지만 그렇게 극단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써로게이트라는 존재의 무서움을 어필하기엔 많은 시간이 할애될 것 같기도 하더군요.

극단적인 모습들을 보인 덕에 영화는 다소 짧은 88분이라는 시간에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스토리를 이어가지만, 그래도 역시 러닝타임이 짧아서 그런지 뭔가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써로게이트..
재밌게 보기도 했지만 이 영화를 본 가장 주된 목적은..

주름 하나 없이 말끔한 얼굴에 무려 머리카락까지 풍성해진 브루스 횽아의 모습을 보기 위함이었습니다.
브루스 횽아에게 처음으로 빠져들게 했던 다이하드 1에서도 저런 풍성한 머리카락은 보여주지 못했었는데..ㅜㅡd

하지만 이내 현실의 브루스 횽아로 돌아와버려 내심 서운..
하지만 횽아는 워낙에 멋지게 늙으셔서 이 모습이 더욱 간지나기도 합니다.=ㅅ=d
부디 오래 오래 좋은 활동 해주셔야 할텐데..ㅜㅡ

다이하드 5 찍으셔야죠, 횽아~;ㅁ;



암튼, 그렇습니다.

요는,

인간의 이기심은 끝이 없다.

인간은 그 방대한 욕심 때문에 스스로를 망칠 유일한 동물입니다.
적당히 좀 했음 하지만..

적당히가 안되는게 또 인간이더란..orz

덧글

  • 굇수한아 2009/10/21 02:00 # 답글

    부..부루스횽아~!!! 디지털 파워???ㄷㄷ
  • TokaNG 2009/10/24 00:57 #

    어도비가 좀 나이스..=ㅅ=d
  • 동사서독 2009/10/21 02:18 # 답글

    머리털 있는 사진을 보니 <컬러오브나이트>에서의 모습이 생각이 나는군요.
  • TokaNG 2009/10/24 00:57 #

    아, 그 영화는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 페리도트 2009/10/21 20:58 # 답글

    브루스형님 젋을 때를 보니 참 인생무상(??)
  • TokaNG 2009/10/24 00:57 #

    그렇지도 않아요~
    저는 요즘 모습들도 좋아합니다.
  • 보롬 2009/10/23 19:21 # 답글

    열받은 남편의 마누라 길들이기....
  • TokaNG 2009/10/24 00:58 #

    헉!!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929
233
217815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