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주는 진화에 실패했다. (드래곤볼 에볼루션) 영화애니이야기


트레일러를 보니 어째 '드래곤볼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액션영화라는 시각으로 보면 나름 볼만하겠어!' 라는 쓸데없는 생긱이 들어서 마침 시간이 난 김에 냉큼 보고 왔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좌절했습니다. orz

이건 드래곤볼이 아니다! 라고 아무리 자기최면을 걸려고 해도 이미 타이틀부터가 대문짝만하게 '드래곤볼'임을 각인시켜주고 주인공의 이름을 아무렇지 않게 '고쿠'라고 불러댐으로써 자꾸만 '이것은 드래곤볼이다~' 하고 되뇌여주니..=_=;;
아~ 이것은 역시 드래곤볼이구나~ 드래곤볼이 영화로 만들어진거구나~ 라고 새삼 깨달음과 동시에 머릿속에서 울리는 외침은..

나의 드래곤볼은 이렇지 않아!! ;ㅁ;

게다가 이건 굳이 드래곤볼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재미가 없었습니다..ㅜㅡ
그저 파닥 파닥~

설정을 이래 저래 바꾼거야 양키센스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수 있다 치더라도.. 기술까지 맘대로 바꿔버리는건 뭥미??
어째서 잔상권기공파의 일종으로 나오는거랍니까?? 잔상이라는 말의 뜻이 그런게 아닐텐데?? =ㅁ=;;
에네르기파(가메하메파)는 한술 더 떠서 적의 공격에 기절한 오공을 깨우는데 쓰질 않나..=_=;;; 어이 어이~
오공이 에네르기파를 수련하는 과정도 캐 뿜었다능.. 그렇게 간단한거였더냐!! 번뇌(?)만 있음 가능한거야?? 애초엔 잘 안 되서 이미 켜져있던 촛불로 속임수를 쓰려다가 치치가 한번 성공할 때마다 한걸음씩 다가오라고 하니 단번에 성공하는건 뭥미?  그렇게 치치랑 뽑뽀가 하고싶었어?? 이건 뭐 나는 이미 원기옥까지 터득했겠..[...] 그리고 어째서 에네르기파로 등불따위나 밝히고 있는건데?? 에네르기파가 라이터라도 되남?? 그거 공격기 아니었??;;;;
그나마 마봉파는 용기가 조금 바뀌긴 했지만 피콜로 봉인기라는 것엔 변함이 없었으니 다행이었습니다.
사실 에네르기파도 필살기로 작용하기도 하지만 너무 퐝당한 씬들에 이미 그 효력을 잃어서..=_=;;;

전체적으로 너무 뜬금없이 전개됩니다. 원작과는 전혀 상관 없는 전개를 하면서도 원작을 안 본 사람은 이해를 못 할 장면들이 좀 있네요. 뭔가 자잘한 설명들을 귀찮아서 대충 건너뛴 느낌??
오공의 할아버지(오반)이라던가 무천도사의 입으로 쓸데없이 장황한 설명들이 읊어지긴 하지만 역시 그들이 말해주는 것은 영화에서 멋대로 만들어진 드래곤볼 신화에 대한 것 뿐이니.. (그나마도 두루뭉실하지만)
장면이 바뀌고 사건이 전개됨에 따라 왜 이렇게 되는지, 어떻게 저렇게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아주 많이 부족합니다. 동영상을 스킵하며 보는 듯한 뚝 뚝 끊기는 전개에 매우 몹시 당황..
이야기의 앞뒤 없음이 마치 디 워를 다시 보는듯 하네요..;;
정말 대책 없이 지 꼴리는대로 흘러가는 전개라능..=_=;;;
대책 없이 내뱉는 대사도 많고..(나메크라는 말은 뜬금없이 왜 나왔담? 차후 설명도 없고, 이번 에피소드에선 필요도 없는 단어였는데;;)  

트레일러에서 보여진, 도시가 뒤집어지고 날아가는 모습은 정말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그걸로 끝.
오공이 드래곤볼을 집을 때마다 잠깐씩 보여지는 미래의 모습들중 하나일 뿐이었.. 그나마도 다른 영상들과 오버렙으로 겹쳐져서 나온지도 모르고 지나갈뻔 했습니다..;;
그 외 액션장면에선 과격하고 다이나믹한 모습은 전혀 없었습니다.
예전에 매트릭스 3를 보면서 네오스미스 요원과의 싸움을 보며 드래곤볼 실사화를 희망했었는데..
그들과 같이 박력있고 화려한 액션은 정작 이 드래곤볼에선 찾을 수 없네요. 무슨 전대물 액션 보는 기분이었습니다.=_=;;
대충 질러대고 레이져총(?) 빵빵 쏴대고 불꽃 튀기고 오바하며 날아가는 추태들이 마치..

마지막 피콜로와의 결전이 가장 어이 없고 황당하고 순식간에 끝났군요.
오공이 괴물원숭이로 변신한 모습을 '오자루'라는 해괴함 이름으로 부르는 것까진 그렇다 쳐도, 보름달을 보고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일식을 보고 변하는건 차라리 나았다 쳐도, 어째서 장풍 몇 번 쏘고 싸움 끝인지..=_=;;
게다가 스틸컷으로 공개되었던

이 모습은 나오지도 않네요. (차라리 다행이었지만)
만화책에서 보름달을 보고 변하는 괴물원숭이의 모습 그대로라 살았습니다.

부르마로 나온 에미 로섬은 얼마전에도 티비로 투모로우를 보며 참 참하게 생기 처자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영화에선 화장도 어울리지 않게 진하게 하고 그리 이쁜 모습을 보이진 않았습니다.
야무치로 등장한 박준형은 전작 스피드 레이서와는 달리 엔딩롤에도 이름이 5번째(맞나?)로 올라가는 쾌거를!! 등장분량도 꽤나 많아서 괜히 흐뭇하더군요. 하지만 그럼 뭐하누? 영화가 재미 없는데..ㅜㅡ
치치役을 맡은 배우도 한국계 배우라던데 그나마 가장 안구가 정화되는 캐릭터였습니다. 영화 내내 'Oh~ my eyes~!!'를 외치다 치치를 볼 때에나 겨우 정신 차렸다능.. 쌩뚱맞게 무천도사役을 맡은 윤발이 형님은 헐리웃 영화로는 간만에 멀쩡한 모습(?)을 보이시고..

출연자들을 보기 위해 검색으로 알아보니 손오반役에도 한국계 배우가 맡았더군요. 더군다나 그 배우는 쿵푸팬더에서도 목소리 출연을 했던 인물이라 깜짝~
알게 모르게 헐리웃에도 한국계 배우들이 많이 침투해 있었구나~ 괜히 뿌듯 뿌듯~
하지만 그러면 뭘 하나.. 영화가 재미 없는데..ㅜㅡ

마지막에 얼마 안 되던 관객들이 다 나가고 시크릿 영상(?)이 잠깐 나왔었지만 그건 차라리 안 보니만 못한..=_=;;
왜 마지막까지 남아서 짜게 쩌는 그 영상을 보고 말았을까요..;ㅅ;
설마.. 예정대로 2부를 만들 생각인건..=_=;;;




※ 이 영화에서.. 자막 오류인지 대사 오류인지는 영어가 안 되니 모르겠지만 일단 오류가 하나 있었으니..
분명 일반인들이 알고있는 '일식'이라 함은 (일본식 정식 말고;;) '달이 태양을 가리는 현상'이지 말입니다??
헌데 극중에서 강의시간에 교수가 일식에 대해 물어보자 학생이 답하길, '태양이 달을 가리는 현상입니다!'

교수의 반응은??


...orz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
그런건가??

일식이 진정 '태양이 달을 가리는 현상'이었던거야?? ;ㅁ;
썸바디 텔 미!! ;ㅂ;

에라이~ 병신들.. 

핑백

  • ♠또깡이 窮狀 茶飯事♠ : 로망 종합선물세트. (써커 펀치) 2011-04-11 00:44:08 #

    ... 블론디는 매혹적인 눈빛을 가진 팜므파탈적인 느낌(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못한 잉여캐였지만;)이, 앰버는 그 육덕진 몸매와 판타지 세계에서의 탁월한 활약이..그중에서도 특히 앰버는 드래곤볼 에볼루션에서 '치치'를 연기했던 제이미 정이라 반가웠습니다.그 망작에서 원작의 설정따윈 둘째 치고라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라 그 반가움에 더욱 집 ... more

덧글

  • 삼별초 2009/03/16 21:57 # 답글

    감독이 드래곤볼을 한번이라도 보고 만들었는지 의심스러운 영화입니다 -_-;;
  • TokaNG 2009/03/17 02:10 #

    에이~ 설마 보긴 했겠죠..
    차라리 안 봤으면 '고쿠'도 안 나왔을텐데..ㅜㅡ
  • 아이 2009/03/17 01:23 # 답글

    푸하하하하하하 보고 오셨나요. 전 애시당초 꿈도 안꾸고 있습니다. 쿨럭쿨럭;
  • TokaNG 2009/03/17 02:12 #

    어째서인지 보고 말았습니다..;ㅅ;
  • 팬텀F하록 2009/03/17 01:28 # 답글

    영화는 미워하되, 원작은 미워하지 말라라는 신암행어사의 외침이 생각나네요.
  • TokaNG 2009/03/17 02:12 #

    브롸~! ;ㅁ;
  • GATO 2009/03/17 13:09 # 답글

    왜국 만화는 영화로 만들면 안되요 (.....)
  • TokaNG 2009/03/17 14:02 #

    그러게요..ㅜㅡ
    실사화 해서 좋아진 적이 없..
  • 에스티드 2009/03/17 14:00 # 답글

    오자루.. 일어로 거대원숭이라는 의미 그대로네용
  • TokaNG 2009/03/17 14:03 #

    에? 그런가요?? 일어를 모르니 알 턱이..=_=;;
    가메하메파는 쓸데없이 에네르기파로 번역(?)해줬으면서 오자루는 왜 그냥 뒀을까요? 헷갈리게시리..
  • →lucipel 2009/03/17 15:26 # 답글

    난 안봐!! 안볼꺼라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TokaNG 2009/03/19 00:17 #

    봐라! 꼭 봐라! 반드시 봐라! 기필코 봐라! 같이 죽자능!! (엉?)
  • 라제 2009/03/17 23:00 # 답글

    만화는 영화화가 되어선 안돼...!!!라는게 저으 지론...!!;ㅁ;
  • TokaNG 2009/03/19 00:18 #

    아니, 만화는 영화가 되어도 되지만 망가는 영화화가 좀..
    만화가 영화화가 안 되면 슈퍼맨도, 스파이더맨도, 아이언맨도 없습니다?? ;ㅅ;
    근데 망가가 영화화 해서 성공한 사례는 정말 찾기 힘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1169
984
2139927

google ad